엑셀로 하는 업무 자동화

엑셀 기초 - 단축키 모음

금동이0호 2023. 1. 24. 22: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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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엑셀을 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단축키는 기초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.

  • 많이 사용하는 기초 엑셀의 단축키 알아보기

​1. 새 워크시트 탭 만들기

 

엑셀을 작업하면 여러 개의 워크시트를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. 이때사용하는 단축키는

Alt + Shift + F1 키입니다. 시트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.

 


2. 엑셀 단축키 행/ 열 넣기

 

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행이나 열을 수시로 추가합니다. 어떤 단축키를 쓸까요?

 

행추가 단축키: Alt+I, R

열추가 단축키: Alt+I, C


3. 열, 행 조절 하기

 

열 너비 조절 단축키:Alt+O,C,W

행 높이 조절 단축키:Alt + O, R, C


4. CTRL 단축키

 


오늘은 간략히 엑셀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업무자동화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엑셀을 능숙 능란하게 해야겠죠.

반복적인 일상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해, 차근차근 한 단계 알려드리는 금동이의 업무 자동화 못 알아듣는 엑셀이었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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